• Home
  • 뉴스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문의 향기가 넘실대는 김해, 김해문화재단이 함께 합니다.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X도시재생 통합 설명회' 개최

1
STILL CUT 작은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확대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0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X도시재생 통합 설명회' 개최

6월 17일(금) 14:00~17:30, 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문화도시&도시재생 사업 전반을 시민과 함께 논의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영준)와 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박영태)에서 <문화도시X도시재생 통합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6월 17일 금요일 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 다(多)어울림센터 6층 대강당에서 14시부터 17시 30분까지 진행되었으며, 김해문화도시센터와 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 직원 30명 및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하여 두 센터의 사업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문화도시X도시재생 통합 설명회>는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에서 추진하는 문화도시사업 6개 분야(도시문화, 시민문화, 역사문화, 공존문화, 도시공간, 도시미래)와 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의 도시재생사업 5개 지역(원도심, 장유무계, 삼방, 진영, 불암)에 대한 사업내용을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공통주제(각 사업별 소개 및 추진방향)와 개별주제(사업명,사업내용,추진방향,발전방향)로 나누어 각 사업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였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시민들에게 자유로운 의견 제안을 받았다.

각 센터에서는 지속적으로 시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검토하여 향후 문화도시사업 및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시민이 참여 주도하는 문화도시 조성사업과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사업 방향을 시민과 함께 논의하고,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통합 설명회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김해문화도시센터와 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각종 사업에 많은 시민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참여시민은 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문화도시김해.kr),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사전 모집하였으며, 행사는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