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뉴스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문의 향기가 넘실대는 김해, 김해문화재단이 함께 합니다.

김해문화도시센터, 문화다양성 전문인력 양성... ‘무지개 연수’ 참여자 모집

1
STILL CUT 작은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확대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0

김해문화도시센터, 문화다양성 전문인력 양성... ‘무지개 연수’ 참여자 모집

지역 문화다양성 활동가 및 기획자 대상 연수 참여자 모집(6월16일~7월4일)
7월 16일, 17일 양일 간 우수사례 선진지 방문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영준)는 문화다양성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문화다양성 전문인력 양성 ‘무지개 연수’ 참여자를 6월 16일(목)부터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경계를 확장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모집 대상은 경남과 김해에서 활동하는 문화다양성 관련 활동가 및 기획자, 문화다양성 확산 사업(구.무지개다리사업) 참여 경력자다. 이들을 대상으로 ‘다름을 대하는 태도’, ‘상상의 공동체, 현실의 공동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무지개 연수’를 7월 16일과 17일 1박 2일로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 진행 장소는 강원도 영월 운학1리 삼돌이마을(이하 ‘삼돌이마을’)로, 지난 2021년에 진행된 ‘무지개 연수’에서 지역 갈등 해결 사례로 공유한 바 있다.
삼돌이마을은 선주민과 이주민의 인식 차이로 인한 갈등을 공동체 관점에서 풀어나가는 모습을 소개하며 ‘박힌 돌'(원주민)·'굴러온 돌'(귀농·귀촌인)·'굴러올 돌'(예비 귀농·귀촌인)세션을 진행하였다. 이후 2022 문화가 있는 날 운영 우수 민간단체로 선정, 문화체육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며 주민 자치가 활발해 지역공동체 활성화 모범 마을로 손꼽힌다.

사업 담당자는 “2021 연수 참여자들이 의견을 내어 올해 연수는 삼돌이마을에서 진행하게 되었고, 문화다양성을 태도로 갈등을 해결하는 자세와 선주민과 이주민이 어우러져 공동체로 활동하는 사례를 탐방코자 한다”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6월 16일(목)부터 7월 4일(월)까지이며 참여 신청은 김해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문화도시김해.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 055-320-8580/122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