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뉴스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문의 향기가 넘실대는 김해, 김해문화재단이 함께 합니다.

2021 공공기획지원사업 '시민+(시민플러스)'참여자 모집 재공고

1
STILL CUT 작은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확대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0

2021 공공기획지원사업
‘시민+(시민플러스)’ 모집 재공고

기존 1112()에서 19()로 마감일 연장 및 지역 확대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는 공공기획사업 ‘시민+(시민플러스)’에 참여할 지역예술가를 11월 19일(금)까지 재모집한다. 모집 대상도 김해지역 예술가에서 경남 및 부산 지역까지 확대시켰다.
 
‘시민+(시민플러스)’는 예술가가 시민과 함께 협업하여 지역의 사회 현상을 풀어내고 해결하는 프로젝트로, 지역예술가들의 참여영역을 확대하고 공공성을 기반으로 사회적 실천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활동 기간은 올해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며, 참여 예술가는 시민의 눈으로 바라 본 지역의 사회현상을 주제로 다양한 기획을 펼치게 된다. 이를 위해 필요한 지원금을 분야별로 최소 5백만 원부터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참가 예술가는 유형 별로 나누어 모집하며, △사회문제 해결, △창작영역 다양화, △예술 향유 격차 극복, △자율·복합형 중 하나를 택해 내용을 기획하면 된다.
 
참여 자격은 문화예술진흥법 제2조 1항에 언급된 문화예술(문학,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화 등)로 활동하는 예술가로, 예술인 등록증 혹은 활동증명서 소지 유·무 관계없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https://문화도시김해.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서류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합격자는 11월 26일(금)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안내 될 예정이다.
 
사업을 운영하는 문화도시센터 서지은 담당은 “이 사업은 예술가도 시민이고, 시민도 예술가가 될 수 있다는 취지로 마련됐다”며 “공공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지역문화 가치를 창조해나갈 지역 예술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는 전화 070-8824-035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