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뉴스소식
  • 추천행사

추천행사

인문의 향기가 넘실대는 김해, 김해문화재단이 함께 합니다.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다양성 주간 행사 개최

1
STILL CUT 작은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확대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0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다양성 주간 행사 개최

장애․여성․혐오를 주제로 한 강연 및 포럼 21일(목)~23일(토) 개최
김해무지개다리사업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중계, 누구나 참여 및 관람 가능
농인을 위한 수어 통역 중계도 진행돼
 

(재)김해문화재단(대표이사 윤정국)은 문화다양성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5월 21일(목)부터 23일(토)까지 ‘경남 문화다양성 포럼’ 및 ‘함께 가치-온라인 강연’을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협력하여 진행하는 ‘경남 문화다양성 포럼’은 5월 22일(금) 16시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시청각실에서 개최된다. 포럼은 직장 내 문화다양성을 주제로 문화디자인자리 최혜자 대표가 ‘직장 내 문화다양성 필요성’에 대해 발제한다. 이후 ‘성평등한 직장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를 주제로 <출근길의 주문> 저자 이다혜 작가와 ‘90년생과 갈등없이 잘지내는 방법’에 대해 <90년생과 갈등없이 잘지내는 대화법>의 저자 강지연 작가가 각각 발표한다.
 
또한, ‘함께 가치 – 온라인 강연’은 장애, 여성, 혐오를 주제로 진행된다. 21일(목) 20시 하개월 유튜버가 <농인인 내가 유튜버가 된 이유> 강연을 유튜브 하개월 계정에서 실시한다. 22일(금) 19시에는 이다혜 작가가 <출근길의 주문> 북토크를 펼친다. 23일(토) 16시에는 위근우 기자가 <웹툰 속 여성혐오>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위근우 기자는 작년 <대중문화 속 여성혐오>에 이어 두 번째 김해시민들과의 만남이다.
 
포럼 및 강연은 무료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따라 비대면 중심으로 이루어져 김해무지개다리사업 유튜브(http://bitly.kr/u9E1Ahulr)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되며 수어 통역을 동시에 진행하여 농인들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일부 오프라인행사 참여자를 5월 11일(월)부터 인터넷(http://bitly.kr/PzUeXj3bl)으로 사전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재)김해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전화(055-320-8580/122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5월 21일은 2002년 UN총회에서 지정한 ‘세계문화다양성의 날’. 국민의 문화다양성에 관한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매년 5월 21일부터 1주간을 ‘문화다양성 주간’으로 정하여 전국 26개 지역 주관기관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