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김해문화재단을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김해시는 전국에서 어느 도시보다 빠른 성장을 거듭하며 인구와 산업 등의 양적 팽창은 물론 관광과 복지 등 질적인 면에서도 꾸준히 성장하여 지금은 전국 14번째 인구 53만 명품 대도시로 성장했습니다. 올해로 설립 11주년을 맞이하여 김해문화재단도 다음과 같이 김해시 지역문화예술 발전의 주도적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문화적 향유를 위한 공간 조성 및 관광사업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문화도시 창조’에 주안점을 두고 김해문화의전당, 클레이아크미술관, 김해가야테마파크, 한옥체험관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간의 성공적인 운용은 물론 예술인 지원, 문화인재 양성 등 지역 문화예술의 내실을 다져나가는데 큰 역할을 맡아왔습니다. 또한 올해는 상반기 김해낙동강레일파크의 개장을 앞두고 “김해 1천만 관광객 유치”라는 목표를 향해 더욱 정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김해에 특화된 문화콘텐츠 발굴로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김해문화재단은 자체적으로 모금한 문화예술진흥기금과 공모사업으로 유치한 국고 보조금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김해의 현실을 반영한 다양한 문화정책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열리는 김해가야금경연대회와 가야금페스티벌은 우리시만의 특성있는 행사로 자리잡아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김해의 문화자생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

김해시를 경상남도 문화예술의 메카로 성장시키는데 더욱 힘쓰겠습니다.
김해시와 예술단체, 지역 예술인, 그리고 참여자들의 활발한 상호작용과 다양한 창작활동을 위해 효율적인 문화정책 사업을 펼쳐 김해시 문화발전에 공헌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김해시민들과 함께 문화예술의 메카로 만들어가겠습니다.



김해 문화예술의 중심, 김해문화재단에 대한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지역으로 특화된 문화 콘텐츠와 활발한 문화예술활동으로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해문화재단 이사장 권한대행 윤 성 혜